우리스포츠
'독립운동가 후손' 허미미, 韓 여자 유도 은메달 수확

한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를 둔 허미미는 2002년에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유도 선수인 아버지를 따라 중학생 때부터 일본에서 유도를 시작한 허미미는 2017년 전국중학교유도대회에서 여자 52㎏급에서 우승했고, 학업에도 매진했다. 이후 그는 일본에서 명문대로 손꼽히는 와세다대 스포츠과학과에 진학했다.
그리고 2021년에 허미미는 일생일대의 전환점을 만나게 된다. 허미미의 조모가 "한국 국가대표로 선수 생활을 하길 바란다"는 유언과 함께 눈을 감은 것이다. 이에 허미미는 한국행을 결단하고 같은 재일 교포인 김지수와 함께 경북체육회에 입단했다. 그제야 허미미는 자신이 독립운동가 허석(1857∼1920)의 5대손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허미미는 2022년 6월에 국제대회 데뷔전으로 알려진 트빌리시 그랜드슬램 금메달을 수확하고, 세계선수권대회 준결승에 진출한다. 2024년 5월에 개최된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금메달을 따는 데 성공했다.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허미미는 여자 57㎏급 결승전까지 올랐다. 결승전의 상대는 캐나다의 크리스타 데구치였다. 허미미는 데구치와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연장전까지 갔다. 그러나 허미미는 메치기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위장 공격 판정을 받아 반칙패했다.
한편 허미미는 2016년 이후 8년 만에 한국 여자 유도 메달을 따냈다. 허미미는 '태극마크'를 달고 경기에 임하며 생긴 마음가짐으로 "올림픽에서 정말 자랑스러웠으며, 결승까지 갈 수 있어 행복하다"고 언급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