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독감, 8년 만에 최고치! 면역력 지키는 식탁 필수템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12월 22일부터 28일까지 외래 환자 1000명당 독감 의심 환자 수는 무려 73.9명으로, 전주 대비 2배 가까이 폭증했다. 이는 2016년 이후 8년 만에 최고치로, 특히 학교와 학원 등 단체 생활을 하는 13~18세 청소년층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여 우려를 더하고 있다.
독감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뜻한 차 한 잔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페퍼민트, 캐모마일, 라벤더 등의 허브차는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심신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꿀을 첨가하면 기침 진정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입맛이 없을 때는 맑은 국물이나 채소 수프로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레몬 물은 비타민C를 보충하고 체내 수분 유지와 코막힘 완화에 도움을 주며, 꾸준히 마시면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달걀은 아연, 철분, 셀레늄 등 미네랄과 비타민D, B12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감자는 마그네슘, 비타민C,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달걀 스크램블이나 감자 매쉬드 포테이토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유익균이 풍부한 요구르트와 나쁜 세균을 퇴치하는 아세트산이 함량된 사과 식초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탁 보약'이다.
반면, 커피나 에너지 음료 등 카페인이 든 음료는 탈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술 또한 두통, 몸살, 메스꺼움을 악화시키고 염증 처리 능력을 저하시키므로 독감에 걸렸을 때는 금주해야 한다.
오렌지, 자몽 등 감귤류 주스는 신맛이 강하여 목의 점막을 자극하고 인후통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스포츠 음료는 탈수 예방에는 도움이 되지만, 그 외의 효과는 미미하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독감과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외출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