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데스크
DMZ 펀치볼 둘레길 따라, 감자꽃 향기에 퐁당!

이번 행사의 핵심은 바로 'DMZ 펀치볼 둘레길'이다. 국내 최북단 민통선 내에 위치한 이 길은 해안분지의 독특한 지형과 어우러진 숲길을 따라 걸으며 접경 지역의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6월은 펀치볼을 하얗게 물들이는 감자꽃의 절정기. 참가자들은 만개한 감자꽃밭과 어우러진 둘레길을 걸으며 오감으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6.6km의 코스는 DMZ 자생식물원, 송가봉 쉼터, 대암계곡, 만대저수지 등 다채로운 풍경을 자랑한다. 한국전쟁 당시 격전지였던 펀치볼의 역사를 배우고, 천연기념물 산양과 멸종위기종 삵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를 탐방하는 특별한 경험도 기다리고 있다.

단순한 걷기 행사를 넘어 지역 주민들과의 따뜻한 교류도 준비되어 있다. 점심시간에는 지역 농특산물과 산나물을 활용한 '숲밥'이 무료로 제공된다. 강원도의 향토 음식을 맛보며 펀치볼의 인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또한, 감자의 고장 펀치볼에서 직접 감자전을 부쳐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뿐만 아니라 시래기, 고사리, 질경이, 돼지감자순, 명이나물 등 펀치볼의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도 운영된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건강한 먹거리도 구입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번 행사는 7일과 8일 각각 120명씩, 총 2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숲나들e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사)디엠지펀치볼숲길 관계자는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염원이 공존하는 펀치볼에서 DMZ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자연과 사람이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펀치볼의 맑은 공기와 감자꽃 향기는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더 나아가 DMZ가 가진 평화의 메시지를 되새기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자연과 역사, 그리고 사람이 어우러진 펀치볼에서 특별한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