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데스크
대전이 여름밤을 지배한다! 0시축제, 당신의 심장을 훔칠 준비 완료

축제의 중심인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까지 이어지는 중앙로 1km 구간은 ‘축캉스’(축제+바캉스) 테마로 꾸며져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개막과 동시에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가 대전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축제 기간 내내 중앙로 전 구간에서는 매일 색다른 테마의 대규모 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해외 공연단, 전문 댄스팀, 오토바이 동호회 등 다채로운 참여팀이 퍼레이드카와 어우러져 거리 축제의 흥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특히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8월 15일 광복절에는 지역 보훈 인사와 시민이 함께하는 대규모 광복절 퍼레이드와 육군본부 군악의장대의 보훈음악회가 예정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축제 공간은 ‘과거-현재-미래’의 시간여행 테마에 맞춰 다채롭게 구성된다. 대전역 앞 과거존은 빵의 도시 대전을 상징하는 ‘빵(0)시존’과 기차 테마 레트로 체험, 복고댄스, 레트로 게임 등 추억을 소환하는 콘텐츠로 가득 채워진다. 중앙로 특설무대인 현재존에서는 K-POP 콘서트와 시립예술단 공연, 시민 대합창이 웅장한 규모와 최신 시스템으로 관람객을 맞이하며, 꿈돌이 가족 캐릭터인 금돌이, 은순이, 꿈누리도 깜짝 등장해 즐거움을 더한다. 옛 충남도청 일대의 미래존은 작년보다 2배 확대된 ‘대전미래과학체험관’에서 대전의 6대 전략산업과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VR 우주여행 등 신기술 기반의 체험 콘텐츠로 미래 도시 대전의 비전을 제시한다.

또한, 원도심 명소인 목척교에는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몰입형 미디어아트 체험관 ‘꿈돌이 아이스호텔’이 조성되며, 소규모 갤러리, 소극장, 거리 공연이 어우러진 예술 중심의 ‘대전보러 페스티벌’도 주목할 만하다. 마드리드 왕립 오페라단의 플라멩코 공연, 해외 자매·우호도시 예술단 초청 등 글로벌 콘텐츠도 대거 포함되어 축제의 세계화를 꾀한다.
시는 축제 기간 중앙로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하며, 교통 통제 인력 배치, 시내버스 노선 우회, ITS 교통신호 모니터링 등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관람객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교통약자를 위한 ‘꿈돌이 중앙로 순환열차’와 순환버스도 운영되어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이장우 시장은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대전0시축제가 올해는 한층 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방문객을 찾아갈 것”이라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안전과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2025 대전0시축제는 단순한 오락을 넘어 대전의 다채로운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모든 이에게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