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경제
서울 한복판에 '수소차 56대' 쫙 깔았다…글로벌 CEO들, 현대차 기술력에 '깜짝'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수소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핵심 무대를 서울로 가져와 한국의 수소 기술 경쟁력을 전 세계에 과시한다. 현대차그룹은 2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수소위원회 CEO 서밋'을 주도하며, 공동 의장사로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한국이 글로벌 수소 생태계의 중심임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2017년 다보스포럼에서 출범한 수소위원회는 에너지, 화학, 완성차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 CEO들이 모여 청정에너지 전환을 주도하는 유일한 협의체다. 한국에서 이 행사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약 100개 회원사의 CEO와 고위 임원, 그리고 프랑스, 독일, 호주 등 주요국 정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그 위상과 중요성을 실감케 한다.현대차그룹은 이번 서밋을 한국의 수소 기술력과 인프라를 전방위적으로 홍보하는 절호의 기회로 활용한다. 행사에 참석하는 전 세계 리더들의 모든 이동 수단을 수소전기차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결정을 내렸다. 공식 의전 차량으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 50대와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6대 등 총 56대의 대규모 수소차량을 투입해, 참가자들이 행사 기간 내내 한국의 수소 기술을 몸소 체험하게 할 예정이다. 이는 단순히 차량을 지원하는 차원을 넘어, 실제 도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수소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보여주겠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다.

이번 쇼케이스의 주인공은 단연 '디 올 뉴 넥쏘'다. 현대차그룹은 CEO 서밋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넥쏘 시승 기회를 제공해 압도적인 기술력을 각인시킬 계획이다. 넥쏘는 최고 출력 150kW의 강력한 동력 성능과 1회 충전으로 최대 720km를 주행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최근에는 유명 유튜버의 장거리 주행 챌린지를 통해 단 한 번의 충전으로 공인 주행거리의 두 배에 가까운 1400.9km를 주행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시승 코스에 국회 수소충전소를 포함시켜, 참가자들이 한국의 도심 수소 충전 인프라를 직접 확인하고 한국의 수소 생태계 구축 현황을 눈으로 보게 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단순히 자사의 기술력을 알리는 것을 넘어, 한국 수소 산업 전체의 역량을 결집해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 주요 회원사들과 함께 '한국 시장 세션'을 특별히 마련하여,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국내 기업들의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장재훈 현대차그룹 부회장은 "수소 수요 확대가 다음 단계의 핵심 과제인 만큼, 산업의 본격적인 규모 확장을 위해서는 민관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서밋이 수소 비전을 실행으로 옮기려는 공동의 의지를 강화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한국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수소 사회의 '퍼스트 무버'로 도약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전 세계 리더들 앞에서 천명하는 것이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